impact 2022-6.jpg

2022 JAMA Global Campus에서 보내는 편지

사랑하는 동역자님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각성, 회개, 부흥을 위한 기도 운동, 그리고 미래의 리더들을 훈련하고 섬기는 사역, 즉 하나님께서 주신 비전을 이루기 위한 JAMA의 사역에 변함없이 기도와 재정으로 섬겨주시는 귀한 믿음의 동역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지금까지 우리를 인도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2017년 8월 JAMA가 텍사스로 이주한 후, 기존의 건물을 개조하고 수리하는 크고 작은 공사들을 계속하고, 코비드 팬데믹을 지나며, 캠퍼스 운영이 녹록치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은총 안에서 벌써 2022년도 10월에 이르렀습니다. 여러분의 신실한 기도와 후원은 캠퍼스 안팎에서 일어나는 JAMA의 사역들 그리고 캠퍼스를 사용하여 지역 교회들과 선교 단체들, 어린 아이들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많은 이들을 섬기는 것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간 해 온 사역들에 대해 아래와 같이 소식 알려드리며, 여러분의 지속적이고 특별한 기도와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CAMP REFRESH

지난해 11월부터 GLDI 졸업생들을 위한 Camp Refresh 2박 3일 리트릿을 시작하여 3번 가졌습니다. 참가자들은 그들의 직장 내에서의 도전, 가정에서의 도전 등 그리스도인으로서 삶의 현장에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에 대해 강사들의 말씀과 멘토링, 참석자와 함께 서로의 간증을 듣고 나누며 도전받고 영적으로 회복하고 새로워지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GLDI 졸업생들의 영육간의 삶과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훈련시키고 격려하기 위하여 Refreshing & renewal의 기회를 매년 수 차례 가지려고 합니다. 더욱 성숙한 리더가 될 때까지 꼭 필요한 과정인 것을 크게 깨달았습니다. 오는 10월 중순에는 GLDI 졸업생들 중에 교회 사역자들을 대상으로 열리게 됩니다. 

GLDI CAMP REFRESH

2022 NATIONAL DAY OF PRAYER

2022년 5월 5일에 캠퍼스에서 열린 국가를 위한 기도의 날 연합 기도회에는 궂은 일기 예보에도 불구하고 이 지역 각계 지도자들과 주민들 200여 명이 모여 미국을 위해 2시간 30분간 간절히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East Texas 지역의 미국을 위한 기도의 날은 2018년부터 JAMA가 주관하여 인근 지역 여러 사역과 교회가 연합하여 열리게 되었음에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매주 목요일마다 JAMA의 채플린이신 Bill Holdridge 목사님을 중심으로 지역 기도 동역자들과 주민들과 함께 미국을 위한 기도회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과 미국에 각성과 부흥이 일어나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NDP2022-220505-_DSC4657-2.jpg

EMERGING GENERATION SENIOR PASTORS FORUM

5월 9일부터 2박 3일간 뉴욕, 메릴랜드, 아틀란타, 라스베가스, 남가주, 텍사스에서 오신 귀한 목사님들이 서로의 교회 비전과 사역을 소개하는 시간과 개인적인 삶을 나누며 서로 격려하고 격려받는 친밀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복되고 유익한 아름다운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이와 같은 모임을 만들어 함께 큰 꿈을 꾸고, 합력하여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섬기려고 합니다. 다음 모임은 2023년 2월에 열릴 예정입니다. 

ESPF-220511-_DSC4877.jpg

Texas Minority Coalition에서 지난 5월 Asian American and Pacific Islander Heritage Month를 기념하여 JAMA의 비전과 그 영향력을 인정, 표창을 받는 ceremony를 JAMA 캠퍼스에서 가졌습니다. 이후, 저를 10월에 열리는 TMC 연례행사에 강사로 초청하였습니다. 

JAMA의 비전과 제 삶의 간증을 통해서 온전히 하나님께서 영광 받으시기를 기도하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Texas Minority Coalition-2022 May-IMG_8687-sm.jpg

2022 COLLEGE PREP: RADIANT (CP:R) 

매 여름마다 5일간 CP:R(College Prep: Radiant)을 통하여 대학에 진학하는 학생들을 학문적, 정신적, 신앙적인 향상을 위해 준비 시키고 대학에서의 리더십을 훈련하는 프로그램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전국 각지에서 온 학생들과 섬기러 온 GLDI 졸업생들로 알차고 즐거운 배움과 섬김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2년 JAMA 중보기도 컨퍼런스 - 온라인 

중보기도 컨퍼런스는 올해는 남가주 은혜한인교회에서 현장모임으로 가지려고 했으나 지역에 코로나 발병률이 높아지면서 지역 교회 목회자들의 권고로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8월 8일부터 13일 기간 중 8분의 강사를 모시고 11개의 말씀을 나누어 개최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충만했습니다. 말씀 링크를 드립니다. 이웃에게도 소개 하셔서 은혜를 나누시기 바랍니다. 내년 2023년에는 중보기도 대회를 꼭 만나서 할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2세 및 다민족 영어권 중보기도 컨퍼런스를 동부 지역과 서부 지역에서 준비 중입니다. 이를 위해서도 특별한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IPC2022-screen banner.jpg

2022 다민족 연합기도회
MULTI ETHNIC PRAYER GATHERING 

2022년 10월 2일에는 은혜한인교회에서 다민족 연합 기도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2011년 11월 11일 로즈볼에서 처음 연합기도회를 가진후 한기홍 목사님과 강순영 목사님의 리더십 아래 청교도 운동본부, JAMA, 성시화운동본부, OC교협, KACC, 은혜한인교회가 연합하여 매년 가지고 있습니다. 

 

2022년도 청교도 신앙 회복을 위한 온라인 부흥집회는 11월 14일부터 19일까지 열릴 예정입니다. 교회마다 가정마다 또 개인적으로 청교도 신앙 회복에 큰 부흥을 체험하는 엄청난 하나님의 은혜가 충만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다민족연합기도회 2022 flyer_edited.png

JAMA GLOBAL CAMPUS 
GARDEN VALLEY RETREAT CENTER

JAMA Global Campus는 리트릿 센터로서 교회와 단체들을 섬기는 일도 계속하고 있습니다.

​방문자와 리트릿 참가자들은 리트릿 센터로서 깨끗한 시설과 넓은 공간에 대단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 예수님을 처음으로 만나고 구주로 영접했다는 청소년들의 간증을 전해들을 때마다 기쁘고 감사한 마음을 가집니다. 하나님께서 JAMA 캠퍼스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용하시고, 이 장소가 방문하는 이들이 하나님을 만나고 주님의 사랑을 경험하는 곳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마케팅을 위해서 JAMA Global Campus 리트릿 센터의 이름을 지역 이름을 따서 Garden Valley Retreat Center라고 칭하기로 했습니다. 앞으로 더욱 전문적으로 잘 운영할 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JAMA GLOBAL CAMPUS AS A MENTORING TRIP DESTINATION

텍사스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뉴저지과 남가주에 있는 세 개 교회에서 청년/청장년 그룹이 한 번에 10명~50명씩 수 차례 멘토링 트립으로 JAMA 캠퍼스에 3-4일씩 방문했습니다. 교회의 목회자와 여행하며 함께 먹고, 자고, 예배드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갑니다. 그간, 이와 같은 멘토링 트립을 오는 그룹을 위해 김춘근 교수, Cathy Rabb 수석부대표, 달라스 쪽에 계시는 Dr. Jon Choi (JAMA 이사, 대학교수)가 말씀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계속되는 캠퍼스 보수 및 개조 공사

캠퍼스를 개조하고 수리하는 일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3~4월에는 지난 3년간 여름마다 캠퍼스를 대관하여 캠프를 하던 텍사스 중남부 지역 교회 연합(IMPACT CAMP-아래 사진)의 도움으로 강당 무대를 리모델 했습니다. 한 번에 10~15명의 사역자들과 청년들이 며칠 휴가를 얻어 캠퍼스에서 먹고 자면서, Mission Grove 주민들과 MOM 선교팀, 자마 스태프 그리고 시카고에서 운전하고 오셔서 자원봉사 해주신 장로님 내외 분과 함께 새롭고 너무 좋고 큰 무대로 리모델 해주었습니다. 이 무대는 금년 국가 기도의 날에 개시했습니다. 아울러, 달라스 CBMC의 도움으로 테니스장도 수리했습니다. 오랜 시간 방치되었던 다소 지저분했던 공간이 아름다운 모습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맨 아랫부분 동영상을 보시면 살짝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23 GLDI LEADERSHIP TRAINING 내년 여름에 돌아옵니다!

2020년 COVID-19 팬데믹 이후 중단되었던 GLDI 훈련을 내년부터 재개할 예정입니다. 이미 위에 말씀드린대로 졸업생들을 위한 Camp Refresh 2박 3일 과정을 여러 차례 시행했으며, 대학입학 예정자들을 위한 CP:R 훈련 4박 5일 과정, 온라인 세미나 등으로 GLDI의 훈련을 더욱 다양화하여 삶의 시즌별로 훈련 기간과 훈련 과목을 차별화하여 실시합니다. 

 

내년부터는 그간 중단되었던 GLDI 40일 프로그램을 30일 프로그램으로 개편하여 실시할 예정입니다. 30일이라는 기간 동안, 현시대의 사상과 이념이 성경으로부터 얼마나 멀어졌는지를 보여주고 무엇보다도 성경적 세계관을 더욱 깊게 배우고 훈련할 것입니다. 성경말씀을 Survey하고, 그리스도의 인격, 지도력, 관계 수립 (하나님과의 관계 & 인간 관계), 응답받는 기도 훈련, 제자 훈련과 지역교회 섬김 훈련을 구체적으로 할 것입니다. 

일시: 2023년 5월 29일 - 6월 25일 (30일)  /  장소: JAMA Global Campus  / www.jamagldi.org 참조

2023 목회자 훈련 프로그램

영어권 목회자를 위한 훈련 프로그램을 Bill Holdridge 목사님께서 섬기시는 POIMEN Ministry와 동역하는 것을 구상 중에 있습니다. 빌 홀드리지 목사님은 은퇴 후 이미 오랫동안 목회자들과 교회를 섬기는 일을 해오셨고 특별히 어려움 속에 있는 교회들에 성숙한 은퇴 목회자들을 파송하여 돕는 일들을 해오셨습니다. 이  사역을 통해서 영어권 한인 사역자들 뿐 아니라 인근 지역 사역자들을 도전하고 훈련하고 격려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내년 봄 경에 첫번째 모임을 가지려고 계획 중입니다. 

2023 YOUTH LEADERSHIP CONFERENCE

청소년을 위한 리더십 컨퍼런스를 2023년 8월 초에 JAMA 캠퍼스에서 가지려고 계획중입니다. Youth Leadership Movement가 텍사스와 전 미국에 퍼져가기를 기도하면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어렸을 때부터 너무 많은 불필요하고 저속한 정보와 거짓에 노출되어 있는 청소년들이 분별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진리의 말씀을 선포하고, 그리스도의 사랑을 경험하고, 섬김의 삶이 무엇인지를 제시하고 도전하는 시간이 되도록 준비팀과 많은 청소년이 참석할 수 있도록 협조와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적은 수의 스태프가 캠퍼스 관리와 운영 이외에도 사역 계획과 각종 섬김의 일을 감당하고 있는데, 스태프의 영성, 지혜과 건강을 위해서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이 아름다운 캠퍼스를 통하여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열매들을 맺는 충성된 종이 되기를 원하고 기도하며 변화와 발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기쁠 때도 어려울 때도 주님만 바라보고 이 사명이 우리 모두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요 특권이요 은총임을 기억하며, JAMA를 허락하시고 지금까지 인도하신 하나님과 그리스도 예수님과 성령님께 감사와 찬송을 드립니다.아울러, 더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와서 함께 일할 수 있도록 특별한 기도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해외 선교도 가시는데 국내 자원 봉사 차원으로 단기간이라도 오셔서 도움 주시면 큰 힘이 되겠습니다.

이 엄청난 사명을 이루시기 위해서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동역자로 선택하셔서 지속적인 기도의 동역자로 재정의 후원자로 JAMA와 함께 여기까지 동행하게 하셨습니다. 지금 JAMA는 중요한 터닝포인트에 있습니다. 앞으로 2-3년이 Collaborative Kingdom Community를 완성하고 미국과 전세계를 향한 하나님의 비전을 이루는데 JAMA에게 아주 중요한 시기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비전을 완성해가는 일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이 비전을 하나님께서 친히 이루실 것을 믿습니다. 에스겔 37장과 같이 아직은 마른 뼈만 보이는 것 같지만 나중에는 엄청난 하나님의 군대로 사용될 것을 믿습니다. 차세대를 위한 투자가 가장 크고 귀한 과실을 맺을줄 믿습니다. JAMA가 계속해서 이와 같은 일들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기도와 사랑의 관심 그리고 적극적인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그리스도 안에서 동역자님의 가정과 교회/사역/일터 위에 차고 넘치기를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김춘근 드림

Founder of JAMA